실무자 인터뷰

실무자 인터뷰

기업체 실무자가 전하는 생생한 현장이야기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Quantum Leap” 도약하는, 퀀텀솔루션즈(주)

PART 1.

퀀텀솔루션즈를 말하다

안녕하세요. 대표님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대표님 소개 한 번 간단히 부탁드립니다.

네. 안녕하세요. 저는 퀀텀솔루션즈의 유웅재 대표입니다. 저는 네트워크 엔지니어로 처음 사회생활을 시작했습니다. 3년 10개월의 엔지니어 생활을 마무리한 후에는 IT영업으로 직무를 전환했죠. 벌써 IT영업으로만 23년째가 됐네요.

네. 대표님께서 경영하시는 퀀텀솔루션즈는 어떤 기업인지 궁금합니다.

2010년 3월부터 시작해 올해로 10년이 되는 기업입니다. 한 해마다 성장률은 앞자리를 바꿔가면서 성장해왔습니다. 저희 회사는 무선분야 특화솔루션을 가지고 일반기업이나 금융권에서 활발히 사업을 진행해왔고 작년부터는 공공 사업을 시작하여 한국정보화진흥원, 전남도청 등의 주 고객사를 확보했습니다. 앞으로는 공공사업으로도 사업을 더욱 확장해나갈 예정입니다.

퀀텀솔루션즈 솔루션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말씀해주실 수 있을까요?

저희 퀀텀솔루션즈는 유무선 네트워크 인프라 보안 솔루션과 네트워크 컨설팅 및 유지보수 서비스를 주 업무로 하고 있습니다. 그 중 주력솔루션은 VERDE와 LENA라는 제품입니다. VERDE는 하는 서버(SBC)기반 VDI(데스크탑가상화) 제품으로 여러 유저가 동시다발적으로 이용할 때에도 부화가 걸리지 않고 속도가 보장됩니다. 제품의 가격도 저렴하다고 평가되고 있어요. 작년 1월에는 250유저정도 되는 유저분량을 납품했는데 처음에 구축작업을 하고 문제를 해결한 뒤에는 에러가 발생하지 않았죠. 그리고 LENA는 LGCNS에서 만든 Web WAS 미들웨어 제품으로 속도도 빠르고 장애에 선 대응할 수 있는 운영중심의 고효율 차세대 WAS입니다. 저희는 LENA에 대해 조달 총판권을 가지고 있고 좀 전에 말씀 드린 VERDE는 솔루션에 대한 총판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님께서 솔루션을 선택하시는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저희 주력솔루션에 대한 결정은 저도 하지만 전체 임직원이 모여서 만장일치를 해야 주력솔루션으로 선정하곤 합니다. VERDE의 경우는 어떤 문제가 발생했을 때 최소 2박 3일 안에 조치가 취해지도록 제조사의 지원이 보장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안정성이 있고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잃지 않는 제품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저희의 솔루션 선택의 기준이죠.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경영이네요! 대표적인 고객사에는 어떤 기업이 있나요?

저희는 금융권 고객사가 많이 있는 편입니다. 우리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등이 대표적인 고객사이죠. 대기업으로는 현대자동차그룹, 한화그룹 등입니다. OBS경인TV,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등의 문화방송 관련 기업도 저희의 대표적인 기업입니다.

그렇군요. 대표님께서 생각하시는 퀀텀솔루션즈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사람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조직의 분위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밖에 나가서도 우리 직원들이라는 표현보다는 후배들이라고 표현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마음을 열고 얘기하다 보니 다른 회사처럼 상하조직계층의 딱딱한 분위기는 아니라고 생각해요. 사소한 것 하나까지 이야기를 귀담아 주고 ‘이건 안돼’라고 자르기보다는 ‘그럴 수도 있겠다. 나도 고려해볼게’라고 말을 하는 편이다 보니 조직 내 큰 트러블 없이 사업을 쭉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소통하는 좋은 문화인 것 같습니다. (웃음)

네 저희 회사는 초창기에 4명으로 시작해서 10년 정도 사업을 운영하고 있지만, 그동안 퇴사자도 많지 않습니다. 이번에 KH정보교육원을 수료하고 합격한 신입사원도 2명 있습니다. (웃음)

PART 2.

퀀텀솔루션즈와 함께하다

반가운 소식이네요~! 퀀텀솔루션즈의 인재상은 어떻게 되나요?

인성을 중점적인 기준으로 두고 면접을 많이 봅니다. 특히 근면, 성실한 태도와 적극적인 자세를 선호합니다. 뽑아달라고 어필하는 지원자들이 입사하고 나서도 열심히 하더라고요.

기술적인 측면에서 이 정도는 갖추고 오면 좋겠다는 부분도 있나요?

제가 오랫동안 일해보니 기본은 네트워크에서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네트워크 개념을 확실히 알고 들어오면 어떤 것을 배워도 빠르게 흡수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 신입사원분들이 입사하게 되면 네트워크 교육을 진행합니다.

기본을 탄탄히 하는 것이 중요하겠네요! 그렇다면 비전공자의 경우에는 실제 현업에서 일할 때 많은 어려움이 있을까요?

아무래도 IT분야는 생소한 용어가 많죠. 모르는 용어가 등장하면 기록을 해둔다거나 선배들에게 물어보면서 계속 찾아 보고 익혀나가야 해요. 기본적인 지식이 있고 없는지는 차이가 큽니다. 하지만, 저희 회사에서는 문과도 이과도 아닌 보컬을 전공하다가 오신 분도 계세요. (웃음) 내년이면 벌써 과장이 되시는데 회사에서 인정받을 만큼 열심히 하고 계시죠. 꼭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괜찮습니다. 본인이 들어와서 어떤 노력을 하는지가 그만큼 중요해요.

노력의 힘이네요. 대표님! 퀀텀솔루션즈의 복리후생제도도 궁금합니다.

네 복리후생으로는 대체 휴무제, 연차수당 지급, 장기근속 포상, 해피데이, 자격증수상 장려금 등이 있습니다.

근무연한에 따라서 역할은 어떻게 달라지나요?

1-2년차 사원급의 경우는 입사 후에 교육을 받고 숙달이 된 솔루션 분야에 대해 유지보수 업무를 중점적으로 하게 됩니다. 주임이 되면 구축작업에 참여도 하지요. 대리, 과장 이상이 되면 PL로 많은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차,부장급이 되면 PM으로서 역할을 담당합니다.

그렇군요. 기술 엔지니어들은 업무를 하면서 향후 어떤 방향으로 성장할 수 있나요?

본인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저희 회사는 조직의 성장뿐만 아니라 개인의 성장도 함께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전문대입사자의 경우에는 편입이나 학점 은행제 등을 통해 4년제로 학위를 맞춰놓도록 장려하고 있어요. 성장을 위해 기본적인 것들을 준비하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또, 다양한 솔루션을 다루어 보도록 합니다. 보통 엔지니어들은 자기가 하는 것 외에는 다른 솔루션을 다루거나 바꾸려 하지 않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다양한 솔루션을 접해보도록 하면서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성장의 문이 열린 곳이군요~!

네 경우에 따라서는 직무 전환도 가능해요. 후배들이 전문적인 IT인재로 양성하도록 도와주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저희도 IT인재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으로서 이번에 LGCNS의 LENA 교육과정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대표님께서 생각하시기에 LENA 교육과정을 이수한다면 취업에도 도움이 될까요?

LENA Web WAS 경력직 엔지니어들이 시장에 많이 없습니다. 때문에 기본적인 교육을 받고 온 수료생에게 채용 시 더 좋은 기회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왜냐면 네트워크나 보안 쪽 시장보다 클 뿐만 아니라 시장성도 무궁무진합니다. 해당 인력은 더 많이 필요한데, 현재 시장에서는 구하기 힘든 인력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KH정보교육원 훈련생과 취업준비생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IT업계에 발을 들이면서 때로는 생각보다 열악한 환경에서 일한다는 게 앞날이 보이지 않는다고 포기하는 친구들이 있더라고요. 하지만 무슨 일을 하든, IT를 하기로 선택을 했다면 손을 놓지 않고 끝까지 해봤으면 좋겠어요. 저도 어려운 시절을 많이 겪었지만, 포기하지 않는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오늘 인터뷰를 하면서 대표님께서 IT후배들을 향하신 각별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인터뷰 질문에 성심 성의껏 답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 퀀텀솔루션즈(주)의 유웅재 대표님과의 인터뷰를 마치겠습니다.

PART 3.

퀀텀솔루션즈 기업정보

02
6959
2153

대표문의

개강일정

개강일정

국비대상자 간편조회

국비대상자
간편조회

온라인 상담

온라인 상담

오시는길

오시는길

카톡 상담

카톡 상담

KH정보교육원
  • 고용노동부 선정
  • 5년 인증 우수훈련기관 선정
  •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 대상
  • IT교육부문 4년 연속 대상 수상
  • 고용노동부
  • 장관 표창

빠른 상담

KH임직원은 수강생 한 분 한 분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No.1 국내 최대의 취업 실적을 보유한 KH정보교육원에 오신 것을 환영 합니다.
KH의 전 과정은 NCS(국가교육표준화)기준을 준수하며 100% 무료, 전액 국비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교육희망 과정

희망과정 선택

세부 교육과정

전화 아이콘
  • 02-6959-2153
  • 전국대표문의전화(연중무휴)

교육희망 지점

신청자 정보

- -

기입 내용이 사실과 다를 시 상담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H정보교육원
전국대표 문의전화
(09:00 ~ 19:00)

02-6959-2153

주말·공휴일에도 상담 및 접수 가능합니다.

  • 2023 당산지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 2022 강남지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 2022 종로지원

    5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 선정

  • 2020 강남지원

    훈련 이수자 평가
    A등급 획득

  • 2020 종로지원

    훈련 이수자 평가
    A등급 획득

  • 2019 당산지원

    훈련 이수자 평가
    A등급 획득

  • 2019 IT교육부문

    브랜드 대상
    4년 연속 수상

  • 2018 당산지원

    4차 산업 선도
    훈련기관 선정

KH정보교육원 | 사업자등록번호 : 487-86-00763 | 사업자등록번호 : 851-87-00622 | 서울 강남 제2014-01호 | 대표자 : 양진선 | 책임자 : 최홍석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양진선

강남지원 1관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4길 6 남도빌딩 2F, 3F, 4F, 5F, 6F
강남지원 2관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9 그랑프리 빌딩 4F, 5F, 7F
강남지원 3관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30 호산빌딩 5F, 6F
종로지원 :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 120 그레이츠 청계(구 대일빌딩) 2F, 3F
당산지원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동2로 57 이레빌딩(구관) 19F, 20F